본문 바로가기
쉽꾸생활정보

방탄소년단 정국이 언급한 콤부차가 뭐야? (콤부차의 효능)

by 쉽꾸 2021. 3. 8.
반응형
SMALL

 

 

 

평소에 커피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저는 샷추가는 필수로 다량 섭취하는 편인데요. 그러다 보니 정말 커피 때문인지 몸이 이상신호를 보내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은 커피대신 티를 마시려고 노력하는 중이에요! 차를 마시다보니 더 다양한 맛을 경험해보고 싶어져서 차 종류를 검색하던 차에 최근 방탄소년단 정국이 라이브 방송에서 언급하여 품절 대란 사태가 일어난  '콤부차(Kombucha)'라는 것이 있더라구요. 이왕 마시는거 효능을 알아보던 중 좋은 정보들이 있어 나눌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콤부차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콤부차(Kombucha)'는 홍차 또는 녹차의 특정 균에 박테리아, 효모 및 설탕을 첨가하여 일주일 이상 발효되도록 한 것입니다.

 

│콤부차의 효능

 


1. 프로바이오틱스 생성

 

발효과정에서 박테리아와 효모는 액체 표면에 버섯과 같은 막을 형성하는데 이것이 콤부차가 '버섯차'로도 불려지는 이유입니다. 이 과정에서 생긴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건강한 박테리아를 제공하는데 이 박테리아는 소화, 염증 및 체중감소를 포함하여 건강의 여러 측면을 개선해줍니다. 때문에, 콤부차를 식단에 추가하여 함께 마시면 여러 면에서 건강을 개선하는 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녹차와 동일한 이점

 

녹차는 신체에서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과 같은 많은 생리 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어 지구상에서 가장 건강한 음료 중 하나로 꼽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발효시켜 만든 콤부차에도 동일한 식물 화합물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나쁜 박테리아 억제

 

콤부차 발효과정에서 생성되며 식초에도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세트산이 녹차의 폴리페놀과 마찬가지로 몸에 좋지 않은 박테리아와 효모의 성장을 억제시킵니다.

 

 

4. 심장병 위험 감소

 

한 연구에 따르면 콤부차는 심장병의 주원인인 콜레스테롤을 크게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특히, 녹차가 LDL 콜레스테롤 입자를 산화로부터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5. 암 예방에 도움

 

폴리페놀과 항산화 물질의 고농축으로 인해 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6. 당뇨병 관리에 도움

 

탄수화물의 소화를 늦추어 혈당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또한, 녹차 자체가 혈당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이 경우에는 녹차로 만든 콤부차가 훨씬 더 유익하다고 합니다. 

 

728x90

│콤부차 섭취 시 주의사항

 

콤부차는 우리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이 풍부한 차입니다. 그러나 집에서 만들 경우 오염되거나 너무 발효가 되면 건강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고 하니 상점에서 구입하여 먹는 것이 좋으며, 알코올 성분이 들어있어 임산부는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구매 전 설탕이 적게 함유된 차를 선택하되, 이 또한 과다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하여 마셔야 합니다.

 

올바른 지식으로 맛과 영양도 챙겨 건강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정국이 언급한 콤부차 업체 티젠의 '콤부차 레몬' (사진을 누르면 이동합니다.)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