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쉽꾸관심뉴스

김연경 상하이 입단...한 시즌 만에 다시 해외리그행 선택

by 쉽꾸 2021. 5. 20.
반응형
SMALL

김연경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본인사진
김연경 인스타그램



지난해 6월 친정팀 흥국생명과 계약하며 V리그로 돌아온 김연경이 한 시즌 만에 다시 해외리그행을 선택했다. 

 

라이언앳은 "김연경은 중국 상하이 광명 여자배구단(이하 상하이)과 2021-22시즌 입단에 합의해다"며 "지난 2017-18시즌 이후 4년 만에 상하이로 돌아가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중국리그(슈퍼리그)는 아직 공식적인 2021-22시즌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지난 시즌과 동일한 방식으로 단일 대회 형태인 단축 시즌으로 치러질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라이언앳은 "자가격리와 대회 기간을 모두 더하면 3개월 이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중국리그는 각 구단별로 외국인선수 2명 보유와 출전이 가능하다. 라이언앳은 "상하이 구단은 김연경 영입과 함께 외국인 선수를 선발하는 과정에 있다"고 전했다.

단축시즌이 될 경우 김연경은 오는 12월 또는 내년(2022년) 1월 중국리그 일정을 마친다. 라이언앳은 "(V리그를 포함한)다른 리그로 옮겨 활동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가질 수 있다"면서도 "현재 중국리그 종료 후를 계획하고 있는 건 없다"며 "선수 의사에 따라 휴식을 취할 수 도 있다"고 강조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