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쉽꾸생활정보

약인건 알겠는데 무슨 약인거야 (약 검색, 약 찾기)

by 쉽꾸 2021. 3. 26.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쉽꾸입니다.

 

약을 구입한 후 시간이 흐르면 약 봉투가 없어지거나 혹은 제자리에 없는 경우가 있지는 않으셨나요? 저는 나중에 약을 먹으려고 보관함을 뒤적여보면 알 수 없는 약들이 꼭 굴러다녀 발견되더라구요. 이럴 때 이 약이 무슨 약인지 알 수 있다면 참 좋겠죠? 그래서 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

 

NAVER '약 찾기 검색'
Daum '약 찾기 검색'

 

네이버와 다음에 '약 찾기'를 검색해보았습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 의약품명으로 찾기/약 모양으로 찾기란이 바로 뜨며, 다음은 의약품식별표시 사이트가 첫 번째로 뜨네요. 이 두 가지를 모두 보여드릴게요.

 

1. 네이버 의약품명으로 찾기 / 약 모양으로 찾기

 

 

NAVER '약 찾기 검색'

 

먼저 네이버 의약품명으로 찾기 / 약 모양으로 찾기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저는 모두가 들어봤을 만한 약 '타이레놀'을 검색해볼게요. 검색을 누르면 이렇게 타이레놀의 종류들이 쭉 나열되어 나타납니다. 이름은 똑같이 타이레놀이지만 종류별로 더 맞는 약이 있을 수도 주효능이 다를 수도 있으니 한 번씩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약 모양으로 검색을 해볼게요! 검색을 위해 따로 혼자 놀고 있던 약 하나를 찾았어요! 약이 포장되어있는 뒷면에 약 이름이 써져있지만 여러 부분을 뜯어 복용한 뒤라 글씨들이 다 흩어져 도대체 어떤 약인지 알 수가 없더라구요. 약의 특징, 생김새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NAVER '약 모양으로 검색'

 

약 모양으로 검색에는 모양/색상/제형/분할선유무 등을 선택하여 약을 찾을 수 있는데요. 저는  'KS S'라고 써져 있는 특징과 제형 선택란에 정제류를 선택하여 검색해보았습니다. 첫 번째에 나온 약 같은데요. 한번 눌러볼게요!

 

 

NAVER '약 모양으로 검색'

 

오 제가 찍었던 사진의 약과 같네요. 스코펜정이었군요! 참 신기하죠? 몇 가지 정보만으로 이렇게 약을 찾을 수 있다니!

 

 

728x90

2. 의약품식별표시 식품의약품안전처 & 약학정보원

 

 

의약품식별표시 식품의약품안전처 & 약학정보원 :: 국내 유일 종합 의약품정보제공 공익기관

 

www.pharm.or.kr

 

의약품식별표시 식품의약품안전처 & 약학정보원

 

두 번째 방법으로 의약품식별표시 사이트를 이용하여 약을 찾아보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검색창이 뜹니다. 약의 정체를 모르는 척하며 스코펜으로 다시 찾아보겠습니다.

 

 

 

짠! 역시 스코펜으로 검색이 되었네요. 또 한 번 신기함을 느낍니다!

 

 

/

 

 

이상으로 알 수 없는 약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두 사이트를 비교해보자면 개인적으로는 후자인 의약품식별표시 사이트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이유는 '네이버 약 찾기'는 각 항목에서 하나의 선택만 가능하지만 의약품식별표시 사이트는 모든 항목에서 중복 선택이 가능하여 훨씬 더 수월하게 약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자면 약의 색이 연두인지 초록인지, 빨강인지 갈색인지 등 애매한 색상을 갖고 있는 약을 찾을 경우 후자의 사이트가 중복선택이 가능하여 훨씬 더 수월하게 찾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